문탠로드 이야기
문탠로드는 달빛을 받으며 자신을 되돌아보고 정서적 안정을 찾을 수 있도록 하자는 취지에서 예로부터 대한팔경의 하나로 뛰어난 경관을 자랑하는 달맞이 언덕의 월출을 감상할 수 있는 코스를 지정 하여 상징성을 부여한 길입니다.
문탠로드의 시작인 입구 이전에 해운대 삼포(미포, 청사포, 구덕포)중 하나인 미포에서 시작되는 해운대 산책길은 그야말로 부산의 대표 관광명소가 아닐 수 없다. 우선 해운대 해수욕장 백사장의 끝자락인 미포에서 시작하는 발걸음은 이국적 정취와 1,000만 관객의 인기를 모은 영화 ‘해운대’의 배경이기도 한 미포입구의 철길을 따라 걷다 보면 이내 주인공이 된 듯 설레 입니다. 달맞이 입구로 들어서면 만나는 해운대 전경과 도심 속에 자리하는 자연의 멋스럼움이 사뭇 걷는 이에게 정감을 전해 줍니다.
드림플란트 그룹 해운대 병원 건너편에 위치한 문탠로드의 본격적인 시작을 알리는 입구에 서면 건너편에 자리한 드림플란트 그룹 해운대 병원의 외관을 보게 되는데 역시 건축문화대상건물답군 하는 감탄사와 고객님들을 위한 더 편안한 치과병원의 시설을 간접적으로 보실 수 있습니다. 흙길과 함께 시작되는 문탠로드에서는 오른쪽으로는 바다가 왼편으로는 소나무 숲의 향이 가득한 자연의 베품을 즐기실 수 있습니다. 약 2.5km의 거리는 사뭇 지루하지 않고 도심속의 자연을 마음껏 누리실 수 있습니다. 문탠로드에서의 야간 산책은 밤하늘의 달빛이 여러분들의 벗이 되어 마음의 여유와 생활의 활력을 불어 넣어줄 것입니다.
● 문의 : 해운대구 관광문화과 051.749.40601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