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쁜 현대인들이여 티 내지 말고 예뻐지자! 치아교정장치
치아의 건강을 위해, 예뻐지고 싶어서, 교정이 꼭 필요한 사람이라면 누구나 치아교정을 생각합니다. 그러나 망설일 수밖에 없는 이유는 단 한 가지, 바로 시간 때문이죠. 특히 수능을 앞둔 고3학생들과 직장인들이라면 교정은 엄두도 못 낼 노릇. 짧게는 6개월에서 길게는 몇 년까지 교정장치를 끼고 유지해야 하는 어찌 보면 부담스러울 수밖에 없는 치아교정. 이런 사람들을 위해 치료기간은 대폭 단축하고, 보다 더 예쁘게 교정 할 수 있는 교정장치에 대해 드림플란트에서 속 시원히 알려드리겠습니다.
Dream Special Issue 치아교정의 핫 트렌드, 자가결찰장치&투명교정장치!
치아기간은 down! 효과는 up! 자가결찰장치
연예인들의 치아교정이 늘어남에 따라 교정장치의 종류와 그 효과에 대한 관심도 확산되고 있습니다. 수없이 많은 교정장치의 종류를 다 알기도 전에 이미 지쳐버린 건 아닌가요? 소위 말하는 ‘요즘 제일 잘나가는’ 교정장치로는 자가결찰 교정장치가 있습니다. 자가결찰장치란 브라켓에 교정용 철사를 삽입할 때 고무링이나 결찰선(미세철사)으로 묶는 대신 슬라이딩 도어방식으로 교정용 철사를 브라켓 슬롯에 삽입하는 시스템입니다. 가장 최근 개발된 교정장치로, 장치 자체에 뚜껑이 있어 이것을 열고 와이어를 넣고 뺄 수 있어 편리합니다. 또한 브라켓 부분이 슬라이딩 도어 방식이어서 브라켓과 와이어 사이의 마찰력을 줄여 약한 힘으로도 기존의 교정장치에 비해 치아가 빠르고 효과적으로 움직일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이로 인해 기존의 교정치료 기간에 비해 전체 교정치료 기간을 줄일 수 있게 되었습니다. 자가결찰장치는 기존장치에 비해 마찰력이 적고 항상 약한 교정력이 일정하게 치아에 가해지므로, 통증이 적으며 오랫동안 힘이 작용하기 때문에 기존에 3~4주에 한 번씩 내원하던 것이 비해 6~8주 간격으로 내원이 가능해 바쁜 직장인이나 학생들에게 각광받고 있습니다. 자가결찰(self-ligation) 교정장치로는 Clippy-C, Daimon, Speed bracket이 있으며 이는 모두 자가결찰 브라켓 종류로 개발자 또는 개발 회사가 다릅니다.
비밀스러운 나만의 자신감 투명교정장치
교정하면 가장 먼저 떠오르는 이미지는 바로 웃을 때 확연히 드러나는 교정장치 아닐까요? 어떤 이는 이 모습이 혐오스럽다고 할 정도로 거부감이 든다고 하는데요, 이러한 심미적인 고민을 말끔히 해결해 줄 교정장치가 최근 혜성처럼 등장했습니다. 핸드폰 시장에 스마트 열풍이 거세게 몰아치는 요즘 치과에서도 스마트 기술을 선보이며 보다 새로운 차원의 치료법이 개발되고 있습니다. 그 중 하나인 3D 첨단 투명교정장치인 인비절라인은 교정장치를 치아에 부착하지 않고 탈부착이 가능한 투명한 레진장치를 이용한 교정치료 방법입니다.
투명교정장치의 장점으로는 다음과 같습니다.
?장치가 거의 눈에 띄지 않습니다.
?음식의 제약이 없어 일상생활에 불편함이 적습니다.
? 기존장치에 비해 위생적이며 칫솔질이 가능하여 구강 위생관리에 유리합니다.
?자가미백과 동시에 치료가 가능합니다.
? 입안에 와이어가 없기 때문에 자극이 없으며 적응기간이 짧습니다.
?장치로 인한 응급 상황이 발생하지 않습니다.
반면, 단점으로는 일반 교정치료(순측장치)보다 비용이 비싸며, 복잡한 치아 이동에는 무리가 있어 주로 간단한 부정교합에 적합합니다. 투명치아교정은 치아 중 몇 개가 비뚤어졌을 경우나 틈이 약간 벌어진 경우, 혹은 교정장치를 부착하기 부담스러운 분들이 주로 사용합니다. 교정장치가 보이지 않기 때문에 사회생활을 하는 직장인들이나 외모에 신경을 많이 쓰는 사람들에게 알맞은 치아교정방법입니다. 기존의 금속밴드나 와이어를 사용하지 않는 교정장치로, 칫솔과 치실질이 가능하기 때문에 충치와 치주질환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